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기계쟁이\n개발자

[12913번] 땅따먹기
🧠 Algorithm/[JAVA] Programmers

[12913번] 땅따먹기

2022. 8. 16. 14:18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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✔️ 문제 설명

땅따먹기 게임을 하려고 합니다. 땅따먹기 게임의 땅(land)은 총 N행 4열로 이루어져 있고, 모든 칸에는 점수가 쓰여 있습니다. 1행부터 땅을 밟으며 한 행씩 내려올 때, 각 행의 4칸 중 한 칸만 밟으면서 내려와야 합니다. 단, 땅따먹기 게임에는 한 행씩 내려올 때, 같은 열을 연속해서 밟을 수 없는 특수 규칙이 있습니다.

예를 들면,

| 1 | 2 | 3 | 5 |

| 5 | 6 | 7 | 8 |

| 4 | 3 | 2 | 1 |

로 땅이 주어졌다면, 1행에서 네번째 칸 (5)를 밟았으면, 2행의 네번째 칸 (8)은 밟을 수 없습니다.

마지막 행까지 모두 내려왔을 때, 얻을 수 있는 점수의 최대값을 return하는 solution 함수를 완성해 주세요. 위 예의 경우, 1행의 네번째 칸 (5), 2행의 세번째 칸 (7), 3행의 첫번째 칸 (4) 땅을 밟아 16점이 최고점이 되므로 16을 return 하면 됩니다.

 

✔️ 제한 사항

  • 행의 개수 N : 100,000 이하의 자연수
  • 열의 개수는 4개이고, 땅(land)은 2차원 배열로 주어집니다.
  • 점수 : 100 이하의 자연수

 

✔️ 입출력 예

 

✔️ 코드 구상

이 문제는 결국 같은 열이 아닌 땅을 밟은 모든 경우 중 제일 높은 점수를 구하는 것이다.

1부터 최대 행까지 각 칸마다 그 전 행의 최대 점수를 더해가며 맨 마지막 행에 도착 했을 때 4칸 중 최대 점수를 반환하면 된다.

 

✔️ 코드

import java.util.*;

class Solution {
    int solution(int[][] land) {
        int answer = 0;

        for(int i = 1; i < land.length; i++) {
            land[i][0] += Math.max(Math.max(land[i - 1][1], land[i - 1][2]), land[i - 1][3]);
            land[i][1] += Math.max(Math.max(land[i - 1][0], land[i - 1][2]), land[i - 1][3]);
            land[i][2] += Math.max(Math.max(land[i - 1][0], land[i - 1][1]), land[i - 1][3]);
            land[i][3] += Math.max(Math.max(land[i - 1][0], land[i - 1][1]), land[i - 1][2]);
        }

        answer = Math.max(Math.max(land[land.length - 1][0], land[land.length - 1][1]), Math.max(land[land.length - 1][2], land[land.length - 1][3]));

        return answer;
    }
}

 

📄 원문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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